오늘은 제가 블로그에 포스팅을 작성하기위해 사용하는 화면캡쳐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정말 사용하기 편리하고 컴퓨터화면캡쳐프로그램 사용법도 간단하여 누구든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캡쳐 후엔 바로 모자이크나 잘라내기가 가능하여 정말 유용하게 사용중인 프로그램? 입니다.

단 전제조건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크롬앱실행기 입니다.

아시겠지만 구글이 제작한 크롬앱실행기로 우리가 요즘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어플을 사용하는 개념과 비슷하다고 할수있는데요.

즉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화면캡쳐프로그램은 바로 앱과 같은 형식의 프로그램임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안드로이드를 주체로 구글이 만들어 내는 또다른 컴퓨터화면캡쳐프로그램.

사용해 보시면 아 앱? 프로그램?의 편리함과 사용성에 만족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크롬 앱실행기를 사용하기전에 앱실행기를 설치해야 겠죠?

설치법은 간단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launcher


위의 링크에서 설치만 하시면 앱실행기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앱실행기를 설치 후 웹 스토어에 가셔서 앱을 추가 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컴퓨터 화면캡쳐프로그램은 바로

awesome screenshot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앱형식이라서 그런지 프로그램 실행도 가볍고

각종 도구들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더 사용성이 편리한 앱인데요.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실행기를 통해 처음 Awesome Screenshot의 첫화면 입니다.

상당히 심플한 디자인으로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적응하시기 편하실껍니다.

저도 이것저것 복잡한걸 싫어해서 심플하면서 사용이 편리한 앱을 찾아해매던중 찾은 보석같은 기능이지요.




캡처를 하기위해 현재 내가 실행해둔 창중 필요한 창을 선택하여 화면을 캡쳐할수있습니다.

전체화면 및 시작메뉴 그리고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이나 탭을 모두 선택할수있습니다.

이중 오늘 제가 예로 보여드릴 것은 오늘이 바로 할로윈데이이니

할로윈데이를 검색한 이미지를 캡쳐해보도록 하죠.



검색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capture desktop을 눌러서 이미지가 떠있는 창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일반적인 화면캡쳐프로그램들은 현재화면 전체를 캡쳐하거나 혹은 창을 맨앞으로 뛰워야 하지만

Awesome Screenshot은 원하는 창을 선택하여 캡처를 할수있다는것도 장점입니다.



일단 예를 위해 저는 위의 이미지를 캡쳐해보았습니다.

캡쳐를 진행하는 이미지를 깜빡했지만 이정도는 빼먹었지만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정말 직관적이고 사용이 편리하기 때문이에요.




Awesome Screenshot이 지원하는 도구들은 캡쳐를 하고 바로 이미지를 수정할수 있습니다.

저장을 해서 다시 수정을 하기 보단 정말 필요한 도구들만을 배치하여 편리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절은 물론 자르기, 번호, 모자이크, 문구입력, 간단한 스티커, 도형등을 넣을수있습니다.

캡쳐된 이미지를 다시 불러와 어딘가에서 작업을 하는것보다 편리하지 않나요?



Awesome Screenshot은 온라인에 바로 저장을 할수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그중 가장 마음에 드는 세이브 기능은 On google drive 입니다.

바로 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를 할수있어서 보관하고 싶은 이미지라면 꼭 구글드라이브와 연동후 사용하세요.

PC에 저장은 Save Local 버튼을 사용하면되며

Print기능까지 지원한답니다!



위와 같이 내가 캡쳐한 화면들이 저장되는데요..

보통 JPG를 가장 많이 사용하시지만 가끔 PNG형식의 파일을 원하신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설정을 변경해주면 원하는 파일형식을 선택할수있습니다.



왠만한 사진업로드는 아마 이 두가지형식의 파일이면 해결될꺼에요..

가장 흔하게 요구하는 파일업로드 형식이니까요~


지금까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Awesome Screenshot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시 한번 아니 두번 추천드릴만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의 캡쳐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할것이라고 과언을 해도

아깝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