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 오캠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요즘은 SNS발달로 언제어디서든 재미있게 편집되거나 녹화된 영상들을 많이 접하실텐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영상을 녹화하고 편집해서 우리들에게 전달해주고있는 것같아요.

그래서인지 요즘은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사용자의 입장에서 제작된 프로그램들이 많은데요.

그중에 대표적인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을 말하자면 반디캠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반디캠의 단점이 부곽되면서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찾아 사용하시는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할 오캠 사용법이 그 불편함을 해소해주고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고 편리하며 사용이 그리 어렵지 않으니 한번만 읽어보시고 참고하시면 금방 손쉽게 사용가능합니다!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의 떠오르는 샛별!

오캠 사용법!



오캠의 사용법은 반디캠과 매우 흡사합니다.

단축키를 이용한 녹화시작, 저장이나 캡쳐등 반디캠을 사용해보신분들이라면 매우 쉽게 사용가능한데요.

우선 오캠 다운로드 링크를 연결해 두고 시작하도록 할께요.

(오캠 다운로드 : http://ohsoft.tistory.com/attachment/cfile29.uf@2444AB3C571446620A7D29… [240681] )


설치는 매우 간단하지만 마구마구 다음은 안되고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셔야해요. 약 5초정도 소요되실꺼에요^^

우선 오캠이 불편한점을 하나 꼽자면 프로그램창이 최소화가 되지 않는다는점.

(이유는 오캠이 개인/기업이 사용가능하는 프리웨어다보니 운영비를 여기서 만드는것 같아요.)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 오캠 사용법 시작합니다!





오캠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자마자 위와 같은 캡쳐창이 활성화 됩니다.

캡쳐창을 캡쳐나 녹화를 원하는 창위에 두고 단축키만 눌러주면 됩니다.

UI도 매우 간결하고 옵션도 그리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답니다.





녹화나 캡쳐를 원하면 아이콘을 클릭해서도 녹화/캡쳐가 가능하지만 더욱 편한 단축키가 설정되어있기때문에

굳이 마우스로 누르지 않으셔도 사용이 어렵지는 않아요.

또한 캡쳐창의 크기는 원하는대로 설정이 가능하니 녹화/캡쳐를 아주 쉽게 할수있겠죠"?






오캠의 프로그램창은 최소화가 되지 않지만,

대신 창에서 오캠 사용중 발생하는 오류나 각종팁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사용하기전이나 문제가 발생했을때 이런 팁들로 해결이 가능하도록 한것같아요.

참 괜찮은 사용자들을 위한 배려인것 같아요.





설정은 간단합니다. 위의 "도구"메뉴에서 프로그램의 모든부분을 설정이 가능한데요.

우선 도구로 들어가시면 설정창이 나타나고 단축키및 효과, 캡쳐등 여러가지 기능들을 설정할수있습니다.

단축키는 기본 F2부터 F4까지 지정되어있으니 편한 키로 바꾸셔도됩니다!





이미지를 캡쳐할때 파일형식을 선택할수있습니다.

가끔 JPEG파일이 아니라서 변환을 위해 애쓰시는분들이 많은데요.

JPEG를 지원하니 캡쳐 파일 형식을 JPEG선택하여 사용하시면 편하겠죠?





파일 저장은 위의 경로로 저장이 되고 메인창에서 "열기"기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아참 녹화 영상의 파일 형식도 메인화면의 "코덱"에서 변경할수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많은 유저들이 오캠을 사용하는 이유!

바로 녹화시간에 제한이 없다는점 입니다.

반디캠에서는 라이센스를 구매해야만 제공되는 기능을 오캠에선 프리하게 사용가능하다는점.

그리고 또다른 이유 바로"워터마크" 입니다.





반디의 경우 반디주소가 영상과함께 워터마크로 찍히는데요.

오캠은 워터마크를 없앴지만 설정을 통해 워터마크를 입력하여 사용할수있습니다.

유튜브나 페이스북등의 SNS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부분이 상당히 유용할꺼라고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 오캠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가만히 보면 닮은 부분이 상당히 많죠^^?

그래서 인지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제품이랍니다~


+ Recent posts